News

Finance with Culture & Human Art

유키스 출신 김기범, NFT기반 엔터버튼 코인 상장

2022.04.14 0
  • - 첨부파일 : ENTC_NEWS_1.png (129.4K) - 다운로드

본문

“코인시장 자정능력 보여줄 기회”
그룹 유키스 출신 알렌킴(김기범)이 운영하는 SDKB(에스디케이비)가 가상자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2일 SDKB는 “자사의 명품자산 기반 O2O 플랫폼의 디지털 생태계 기축 가상자산인 ‘엔터버튼’(ENTC)을 8월 국내외 거래소에 상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엔터버튼은 2021년 하반기 시작을 앞둔 담보대출 플랫폼 ‘ENTERBUTTON’에서 사용될 유틸리티 토큰이다. 페이먼트 시스템을 접목한 페이버튼(PAYBUTTON) 앱은 물론이며 NFT 기능을 활용한 채권 담보 기반 디파이(Defi), 트레이딩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엔터버튼(ENTC)이 구축한 NFT 시스템은 소비자가 담보로 제공한 명품자산을 이더리움 기반 ERC-1155 토큰으로 발행하여 소유권의 이전, 증명과 정품 인증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설계 되었으며 자체 생태계 이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NFT 마켓을 통한 거래와 디파이 수익 창출이 가능해진다.
엔터버튼(ENTC)은 별도의 해외 재단 또한 두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토큰의 발행사를 분리하고 조세 회피가 가능한 해외에 페이퍼컴퍼니를 두는 것이 관례처럼 이어져 온 일부 코인들이 정상적이지 않다고 보기 때문이다.
김기범 대표는 “내년 가상자산에 대한 과세를 앞두고 대규모 상장폐지가 되어도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그간의 페이퍼코인들과는 달리 토큰 생태계 프로젝트를 회사의 사업과 직결시키고 당당하게 주체를 말할 수 있는 ‘대한민국 근본코인’을 구축, 발행했다”고 밝혔다.
또 그는 “블록체인 기술은 지속발전 하는 전세계 최대 기술이슈 분야인 만큼 정부에서도 관련 가이드라인 구축과 지원을 아끼지 않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엔터버튼은 8월 거래소 상장을 시작으로 3분기 내에 통합결제와 NFT트레이딩 Defi가 가능한 페이버튼(PAYBUTTON) 앱 출시와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